20161월 12 – 모토로라솔루션(NYSE: MSI)은 영국 내무부가 영국 차세대 재난안전통신망 시스템인 긴급 서비스 네트워크(Emergency Services Network, 이하 ESN)의 제2사업(Lot2) 재난안전통신 사용자 서비스 구축을 위한 사업자로 모토로라솔루션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모토로라솔루션은 영국 전역 300 개 이상 공공안전기관의 30만 명 이상의 재난안전 담당 대원들이 사용할 새로운 재난안전용 LTE (Public Safety LTE, 이하 PS-LTE)망을 위해 시스템 통합 및 재난안전통신 핵심 기능을  제공한다.
 
ESN은 영국의 경찰, 소방, 구조, 구급 및 기타 공공 서비스를 위해 PS-LTE 기술을 기반으로 공공 및 재난안전통신을 위한 음성 통신과 사진 및 영상 등을 전송할 수있는 브로드밴드 데이터 서비스이다.  
ESN 구축 프로젝트는  3개 사업으로 나눠지며, 제 1사업(Lot1)은 ESN 구축 전체 프로젝트 관리와 2017년에서 2020년까지 기존 테트라 시스템에서 ESN으로 이전 및 관리 (테트라 전국망은 2020년까지 유지 예정), 제2사업(Lot2)은 재난안전통신 서비스 구축, 그리고 제3사업(Lot3)은 LTE 브로드밴드 인프라 구축부분으로, 이 3개 사업은 동시에 진행된다.
 
특히, 모토로라솔루션은 재난안전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2사업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는 종단간 시스템 통합, 재난안전용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운영, 필요한 전송 통신장비 제공, 사용자 단말기 공급 및 관리, 고객지원, 서비스 관리 등 일체를 총괄, 제공할 예정이다.
 
마누엘 토레스 (Manuel Torress) 모토로라솔루션 유럽과 북아프리카 지역 영업 및 서비스 지원 수석부사장은 “모토로라솔루션은 재난안전 담당 기관들에게 혁신적이고 신뢰성 있고 보안성이 우수한 통신 기술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그동안 널리 인정받아 왔으며, 이번 재난안전통신 서비스 구축 사업에 선정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히며, “모토로라솔루션은 재난안전 담당 기관들에게 브로드밴드 기반 네트워크의 기능과 능력을 제공하고자 하는 ESN서비스의 목표와 비전에 함께할 것이다”고 밝혔다.
 
모토로라솔루션은 지난 45년간 영국 재난안전 서비스 기관들의 무선통신솔루션 파트너로서 신뢰를 인정 받아 왔다.
 
모토로라솔루션은 전세계적으로 전국망 규모의 재난안전통신망의 공급, 관리 및 운영에 대한 증명된 실적을 갖고 있다. 현재 덴마크, 노르웨이, 오스트리아, 호주, 미국 등 세계 각지에서 20개 이상의 재난안전통신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추가로, 미국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LA시 포함)와 두개의 중동 국가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PS-LTE 통신망 3개를 구축하고 있다. 아울러, 전세계 주요 국가에서 다수의 국제 경찰 및 군과 함께 진행하는 PS-LTE 구축 프로젝트를 선도하고 있다.
 
참고자료
모토로라솔루션: www.motorolasolutions.com/kr
페이스북: Motorola Solutions
PS LTE 블로그:  http://pslte.kr/
###
 
모토로라솔루션에대하여
모토로라솔루션은 기업 및 정부고객에 공공안전 및 기업통신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 기업이다. 첨단 혁신과 통신 기술을 제공하는 모토로라솔루션은 고객이 가장 중요한 순간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모토로라솔루션은 뉴욕증권거래소에서 주식 종목명 ‘MSI’로 거래되고 있다. 추가정보는 www.motorolasolutions.com, 모토로라솔루션 뉴스룸(newsroom) 혹은모토로라솔루션 뉴스피드(newsroom)를 참고하면 된다.
 
보충 취재 및 보도자료 문의:
모토로라솔루션
임성은 부장
Office: 02-3497-3701
CP: 010-5418-7541
C23739@motorolasolutions.com

뉴스커뮤니케이션스
이진혁 과장
Office: 02-6323-5070
CP: 010-8840-2745
jh.lee@newscom.co.kr
 
<< Back